이용안내
- 고객콜센터 대표번호 : 1577-0990
- 이용요금 : 통화료는 발신자 부담
- 상담시간 : 평일 오전 09 ~ 18시(12 ~ 13시 점심시간, 주말 공휴일 제외)
- ARS를 통한 챗봇, 사이버검사소, 위치안내 문자전송 서비스는 상시 가능합니다.
- 이용 시 유의사항
- 월요일, 휴일 다음날은 통화량이 집중되어 상담원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통화 집중시간을 피해서 연락주시면 보다 빠른 상담원 연결이 가능합니다.
- 상담원과의 모든 통화는 녹음 되고 있으며, 상담원에게 폭언, 성희롱, 장시간 통화 등 업무방해 시 상담원 인권보호를 위해 통화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주찾는 질문
ARS 구성도
구분 |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1 | 소분류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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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자동차검사 업무 | 1. 챗봇 2. 사이버검사소 |
SMS 발송 | -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2 | 운전적성정밀검사 업무 | 1. 챗봇 | SMS 발송 | -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3 | 도로자격 및 교통안전관리자 업무 |
1. 화물운송종사 자격시험 2. 택시운전 자격시험 3. 버스운전 자격시험 |
1. 챗봇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
4. 교통안전관리자 자격시험 | 1. SMS 발송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 - | ||
4 | 교통물류 업무 | 1. 화물운송실적관리시스템 2. 위험물질안전신고센터 |
상담원 연결 | - |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5 | 공단 검사소 등 사업장 위치안내 |
1. 검사소 2. 지역본부 |
해당지역 지역번호 입력 | 해당 소속 선택 - SMS 발송 |
3. 드론센터 | 1. 화성드론자격센터 | SMS 발송 | ||
2. 시흥드론교육센터 | ||||
3. 김천드론자격센터 | ||||
4.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 1.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 SMS 발송 | ||
2. 화성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 ||||
5.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 6. 자동차안전연구원 7. 본사 |
SMS 발송 | - | ||
- | ||||
- | ||||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0 | 기타업무 | 1. 튜닝업무 | 1. 튜닝관련 홈페이지 URL SMS 전송 | SMS 발송 |
2. 튜닝신청방법 및 유튜브 튜닝알리고 URL SMS 전송 | ||||
3. 튜닝 관련 상담사 연락처 SMS 전송 | ||||
2. 드론업무 3. 항공종사자자격시험 4. 철도운전면허시험 5. 자동차사고피해자 가족지원 6. 기계식주차장검사 7. 기기정도, 삭도, 내압용기 검사 |
SMS 발송 | - |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 - |
연혁
- 2007. 12 : 고객콜센터 개소(1577-0990)
- 2010. 11 : 자동차검사 종합안내 고객콜센터(Outbound) 개소(02-740-0499)
- 2011.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2.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3. 01 : 화물운송실적관리 고객콜센터 개소(1899-2793)
- 2013.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4.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6.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8. 01 : 고객콜센터 상담원 정규직 전환
- 2019. 12 : 자동차검사 종합안내 고객콜센터 In bound 전환
- 2020. 12 : 챗봇(TS 탠젤봇) 서비스 도입
- 2021. 07 : 고객콜센터 관리부서 단일화
- 2023. 04 : 통화품질 관리사(QA) 도입
- 2023.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23. 11 : 민간클라우드 활용 통합 고객콜센터(1577-0990) 서비스 개시
- 2024. 04 : 고객콜센터 운영지침 제정
- 2024.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조직도
- 구로 콜센터(35명)
- 센터장
-
- QA팀장
- 상담1팀장 : 16명
- 상담2팀장 : 15명
- 성산 콜센터(16명)
- 센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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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팀장 : 14명
- 구로 화물콜센터(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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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팀장 : 3명
-
평가결과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구분 | 2011 | 2012 | 2013 | 2014 | 2015 | 2016 |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2022 | 2023 | 20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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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 | 93점 (우수) |
93점 (우수) |
92점 (우수) |
91점 (우수) |
87점 | 91점 (우수) |
89점 | 89점 | 85점 | 81점 | 86점 | 90점 | 91점 (우수) |
91점 (우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