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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ㆍ신고

고객콜센터

이용안내

  • 고객콜센터 대표번호 : 1577-0990
  • 이용요금 : 통화료는 발신자 부담
  • 상담시간 : 평일 오전 09 ~ 18시(12 ~ 13시 점심시간, 주말 공휴일 제외)
    • ARS를 통한 챗봇, 사이버검사소, 위치안내 문자전송 서비스는 상시 가능합니다.
  • 이용 시 유의사항
    • 월요일, 휴일 다음날은 통화량이 집중되어 상담원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통화 집중시간을 피해서 연락주시면 보다 빠른 상담원 연결이 가능합니다.
    • 상담원과의 모든 통화는 녹음 되고 있으며, 상담원에게 폭언, 성희롱, 장시간 통화 등 업무방해 시 상담원 인권보호를 위해 통화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주찾는 질문

ARS 구성도

ARS 구성도를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1, 소문류2 항목별 자세히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1 소분류2
1 자동차검사 업무 1. 챗봇
2. 사이버검사소
SMS 발송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2 운전적성정밀검사 업무 1. 챗봇 SMS 발송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3 도로자격 및
교통안전관리자 업무
1. 화물운송종사 자격시험
2. 택시운전 자격시험
3. 버스운전 자격시험
1. 챗봇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4. 교통안전관리자 자격시험 1. SMS 발송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4 교통물류 업무 1. 화물운송실적관리시스템
2. 위험물질안전신고센터
상담원 연결 -
*. 이전메뉴, #. 다시듣기
5 공단 검사소 등
사업장 위치안내
1. 검사소
2. 지역본부
해당지역 지역번호 입력 해당 소속 선택 - SMS 발송
3. 드론센터 1. 화성드론자격센터 SMS 발송
2. 시흥드론교육센터
3. 김천드론자격센터
4.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1.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SMS 발송
2. 화성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5.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
6. 자동차안전연구원
7. 본사
SMS 발송 -
-
-
*. 이전메뉴, #. 다시듣기
0 기타업무 1. 튜닝업무 1. 튜닝관련 홈페이지 URL SMS 전송 SMS 발송
2. 튜닝신청방법 및 유튜브 튜닝알리고 URL SMS 전송
3. 튜닝 관련 상담사 연락처 SMS 전송
2. 드론업무
3. 항공종사자자격시험
4. 철도운전면허시험
5. 자동차사고피해자 가족지원
6. 기계식주차장검사
7. 기기정도, 삭도, 내압용기 검사
SMS 발송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연혁

  • 2007. 12 : 고객콜센터 개소(1577-0990)
  • 2010. 11 : 자동차검사 종합안내 고객콜센터(Outbound) 개소(02-740-0499)
  • 2011.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2.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3. 01 : 화물운송실적관리 고객콜센터 개소(1899-2793)
  • 2013.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4.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6.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8. 01 : 고객콜센터 상담원 정규직 전환
  • 2019. 12 : 자동차검사 종합안내 고객콜센터 In bound 전환
  • 2020. 12 : 챗봇(TS 탠젤봇) 서비스 도입
  • 2021. 07 : 고객콜센터 관리부서 단일화
  • 2023. 04 : 통화품질 관리사(QA) 도입
  • 2023.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23. 11 : 민간클라우드 활용 통합 고객콜센터(1577-0990) 서비스 개시
  • 2024. 04 : 고객콜센터 운영지침 제정
  • 2024.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조직도

하단 설명 참조

평가결과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평가결과를 연도 항목별 자세히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 2021 2022 2023 2024
점수 93점
(우수)
93점
(우수)
92점
(우수)
91점
(우수)
87점 91점
(우수)
89점 89점 85점 81점 86점 90점 91점
(우수)
91점
(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