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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ㆍ신고

고객콜센터

이용안내

  • 고객콜센터 대표번호 : 1577-0990
  • 이용요금 : 통화료는 발신자 부담
  • 상담시간 : 평일 오전 09 ~ 18시(12 ~ 13시 점심시간, 주말 공휴일 제외)
    • ARS를 통한 챗봇, 사이버검사소, 위치안내 문자전송 서비스는 상시 가능합니다.
  • 이용 시 유의사항
    • 월요일, 휴일 다음날은 통화량이 집중되어 상담원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통화 집중시간을 피해서 연락주시면 보다 빠른 상담원 연결이 가능합니다.
    • 상담원과의 모든 통화는 녹음 되고 있으며, 상담원에게 폭언, 성희롱, 장시간 통화 등 업무방해 시 상담원 인권보호를 위해 통화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ARS 구성도

ARS 구성도를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1, 소문류2 항목별 자세히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1 소분류2
1 자동차검사 업무 1. 검색예약 사이트
2. 챗본연결
SMS 발송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2 운전적성정밀검사 업무 1. 챗봇 SMS 발송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3 도로자격 및
교통안전관리자 업무
1. 화물운송종사 자격시험
2. 택시운전 자격시험
3. 버스운전 자격시험
1. 챗봇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4. 교통안전관리자 자격시험 1. SMS 발송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4 교통물류 업무

1. 화물운송실적관리시스템
2. 위험물질안전신고센터

5. 지자체 공무원 상담창구

상담원 연결 -
*. 이전메뉴, #. 다시듣기
5 공단 검사소 등
사업장 위치안내
1. 검사소
2. 지역본부
해당지역 지역번호 입력 해당 소속 선택 - SMS 발송
3. 드론센터 1. 화성드론자격센터 SMS 발송
2. 시흥드론교육센터
3. 김천드론자격센터
4.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1.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SMS 발송
2. 화성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5.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
6. 자동차안전연구원
7. 본사
SMS 발송 -
-
-
*. 이전메뉴, #. 다시듣기
0 기타업무 1. 튜닝업무 1. 튜닝관련 홈페이지 URL SMS 전송 SMS 발송
2. 튜닝신청방법 및 유튜브 튜닝알리고 URL SMS 전송
3. 튜닝 관련 상담사 연락처 SMS 전송
2. 드론업무
3. 항공종사자자격시험
4. 철도운전면허시험
5. 자동차사고피해자 가족지원
6. 기계식주차장검사
7. 기기정도, 삭도, 내압용기 검사
SMS 발송 -
0. 상담원 연결, *. 이전메뉴, #. 다시듣기 - -

연혁

  • 2007. 12 : 고객콜센터 개소(1577-0990)
  • 2010. 11 : 자동차검사 종합안내 고객콜센터(Outbound) 개소(02-740-0499)
  • 2011.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2.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3. 01 : 화물운송실적관리 고객콜센터 개소(1899-2793)
  • 2013.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4.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6.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18. 01 : 고객콜센터 상담원 정규직 전환
  • 2019. 12 : 자동차검사 종합안내 고객콜센터 In bound 전환
  • 2020. 12 : 챗봇(TS 탠젤봇) 서비스 도입
  • 2021. 07 : 고객콜센터 관리부서 단일화
  • 2023. 04 : 통화품질 관리사(QA) 도입
  • 2023.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23. 11 : 민간클라우드 활용 통합 고객콜센터(1577-0990) 서비스 개시
  • 2024. 04 : 고객콜센터 운영지침 제정
  • 2024.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2024. 10 : 통화품질 관리자(QA) 운영 확대 (1→2명)

  • 2024. 12 : 국민비서 챗봇서비스 개시

  • 2025. 01 : 화물운송실적관리 고객콜센터 담당부서 이관(운영지원처→기후탄소물류처)

  • 2025. 05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조직도


평가결과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평가결과를 연도 항목별 자세히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201120122013201420152016201720182019202020212022202320242025
점수93점
(우수)
93점
(우수)
92점
(우수)
91점
(우수)
87점91점
(우수)
89점89점85점81점86점90점91점
(우수)
91점
(우수)
92점
(우수)